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생활경제

1년에 천만원 모으기 "자기야! 벽을 넘자"

1년에 천만원 모으기 작전 세우기


직장생활 오래 했지만 집 장만, 마이카 마련, 통신비, 집안 경조사 등등 적지않게 번다고 생각은 하는데 돈은 잘 모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신용카드 청구서가 이메일로 날아오는 날이면 으악....빠르게 적자구조에서 벗어나고 작으나마 종잣돈 만들어 보는게 소원이라면 소원!


1년에 천만원 모으기는 요즘에서야 나온 아니지...예전에 빠르게 "1억만들기", "3억만들기" 등 한동안 재태크 열풍이 불고 지나갔지만 직장생활하는 서민은 1년에 몇백만원 또는 몇 천만원 모으기도 사실 쉽지 않은게 아쉽지만 현실이다. 이렇듯 보통의 직장인이 또는 사회 초년생에게 자산관리 전문가들은 "1000만원, 천만원의 벽" 부터 넘으라고 한다.




천만원의 벽을 넘어야 하는 이유?


천만원 모으기가 왜 중요한가? 그이유를 알기위해 아래의 질문에 답을 달아보자.


1. 지금 천만원이 손에 주어진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

2. 10만원이 생기면 무엇을할까?

3. 만약 천만원이 생길수도 있다면 무엇을 할까?


보통 1만원이 손에 주어진다면 커피를 마시러 가거나 밥을 먹으러 간다고 한다.

10만원이 생기면 친구불러 술한잔 하거나 옷이나 악세사리를 마련한다고...공감


하지만 천만원이 생긴다면 답은 달라지게 된다. 이경우 예금을 하거나 펀드에 투자 하겠다. 또는 천만원을 더 크게 불릴 방법을 찾게 된다고....


빙고^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바로 천만원에 주목하라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백만원은 만들기 쉽지만 크게 불리기에는 한계가 있고, 1억원은 쉽게 모으기에는 너무 큰 금액이고 오래 걸려 중도에 포기 하는 경우가 많다고..

그렇기에 '천만원 모으기' 를 강조 한다는 말씀.


차근 차근 노력하면 왠만한 직장인이면 모을 수 있는 규모의 돈이기 때문이다.


천만원 모으기 방법.


천만원 모으기 목표를 세웠다면 언제 내주머니에 천만원이 생기게 할 것인지 계획을 세워보자. 


1년에 천만원 모으기를 원한다면 이자가 없다고 가정해도 천만원 나누기 12개월 하면 매월 83만원을 저축 하면 가능하다. 2년에 천만원이 목표이면 반으로 나누면 되니까 한달에 42만원, 3년은 약 27만원, 4년은 21만원씩 저축하면 된다.


이렇게 종자돈 1천만원을 만드는 기간에는 가급적 적금과 같은 안전 자산에 비중을 두라고 한다.


자신의 주머니 사정에 맟추어 천만원을 모으기 위한 돈의 크기가 정해졌다면 이돈을 저축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찾아보는것이 그다음 순서이며 만일 저축할 돈의 여력이 없는 가정이라면 우선 지출 10% 줄이기에 도전하는것이 도움이 될것이다.


인터넷, 휴대전화, 교통비, 의류비 등등 모든 지출 항목에서 10%를 줄이면 가능하다. 하다보면 된다. 노력 하고 또 노력^만이 가능하게 한다.


보험에 대한 구조조정 또한 방법일수 있다.

만일 종자돈을 만드는게 목표라면 환급금이 발생하는 보험상품은 갈아타기를 하고 보장이 중복된 보험 일 경우 정리해 추가 저축을 위한 여력을 늘리도록 하라.


보다 적극적인 방법은 추가 소득원을 찾는 것이다. 찾아보면 추가 소득원은 분명히 있다. 사진찍기가 취미라면 돌잔치 촬영알바를 구해보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 직장인이라면 초과 근무수당이나 보너스까지 알뜰하게 챙기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어디? 찾아 봅시다.



이번에 새로 알게된 재테크스쿨 

서민들을 위해 무료로 재무설계 무료제공해주는 사이트도 있더라....

재무설계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었다니.... 

진작에 뭘좀 알아봤으면 조금이라도 더 모았을거 같음...^^;


재테크스쿨에서 받은 무료재무설계 또한 많은 도움 되었음^^


재테크스쿨



당신과 함께라면 아자!! 아자!! 

1년에 천만원 모으기 "자기야! 벽을 넘자" 

이제 실행하는 일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