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 등록된 도메인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서브도메인 연결하기.
예전에 여러개씩 할때는 몇번 클릭으로 연결하곤 했는데 한동안 손을 놓고 있다보니 블로그에 서브도에인 연결하는 방법도 잊어버렸다.
나중에 찾아보기 위해서 살짝 메모 해두자.
먼저 카페24에서 dns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네임서버가 카페24에 있어야 한다. 뭐 결론은 카페24에 연결되어 있는 도메인이면 다 된다는 얘기다.
다른회사를 이용한다면 그 회사에서 제공하는 메뉴를 찾아야 한다.
일 단 고고...
1. 카페24에 접속해 지금은 오른쪽 화면에 있는 도매인 관리를 찾는다.
2. 도메인 관리를 클릭하고 나서 좌측 메뉴 하단에 있는 도메인 부가 서비스 부분에 DNS 관리를 선택한다.
3. 연결되어 있는 도메인을 선택하고 호스트IP(A 레코드) 관리를 선택한다.
4. A 레코드 추가 버튼은 오른쪽에 있다.
5. 위그림 처럼 서브도메인을 blog로 정했다면 위와같이 입력한다. 카페24에서 설정은 이게 끝이다.
적혀있는 IP 주소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IP 주소로 http://notice.tistory.com/1784 에 보면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다.
6.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에 접속해서 메뉴 하단에 기본정보 선택.
위그림처럼 2차주소를 선택하고 서브도메인 주소를 입력한뒤 아래 저장 버튼을 누르면 카페24에 연결되어 있는 도메인을 이용해 서브도메인을 만들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해 보다 따로 떨어져 있지만 하나로 뭉쳐있는 ..... 그런걸 만들어 준다. 무조건 유리하다고 할수도 없지만 그렇다고 나쁜점이 있지도 않으니 있다면 해보는 것도 좋다. 다만 오래된 블로그는 연결하지 않는게 좋다. 주소체계가 바뀌므로 검색이 제대로 안될 수 있고..... 그렇다고 이전 주소로 접속이 안되는건 아니다.
다만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얘기다.
한마디로 새블로그 만들때 활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