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사용하던 컴퓨터에 윈도우의 사용자 암호가 만료되었습니다. 또는 만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올때가 있어요..
며칠전 저도 사용자의 암호가 만료되었다고 나오면서 비밀번호가 맞는데도 접근을 할 수 없어서 두어시간 가량 헤멘적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물론 지금은 잘 해결 되었고요.
설치시디나 이런게 필요하거나 비밀번호를 분실했을때처럼 조기화 하는것이 아니라...
그냥 날짜가 만료된 암호를 복구하기 위해
컴퓨터를 켤때 바이오스 셋팅페이지에 들어가서 날짜를 한달 전으로 바꾼후 로그인해서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아마 계정을 만들때 모르고 암호사용기간 제한없음에 체크를 풀어서 생긴 문제인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여기 보이는 것처럼 암호사용기간 제한없음에 체크가 해제 되면 지정한 날짜되에는 암호를 변경해야 하는데요.
이걸 메세지가 나올때 비번을 변경해주지 않거나..
또는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면 날짜를 넘겨도 모르고 있다가
켜게 되면 이런 메세지를 보이며 로그인이 전혀 되지 않게 됩니다.
이기능은 윈도우 7,8,10 비스타 버전 모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보안이 필요해 자주 비번을 변경해야 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암호 사용 기간 제한 없음에 체크를 하면 다시는 이런 메세지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접근 방법은 내컴퓨터 아이콘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를 누르고 로컬사용자 및 그룹을 선택하고
사용자 에서 원하는 계정을 클릭하면 설정화면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기간이 만료되었다고 나오면서 맞는 비번을 넣어도 안되고 비번변경 하라고는 나오지만 아무리 변경하고 해도 로그인이 안된다면 저처럼 부팅할때 DEL 키 또는 F2 키를 눌러(컴퓨터 마다 다름) 바이오스에 접근하여 날짜를 해당기간 안으로 변경하고 부팅해서 로그인한 후 위와같이 체크를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