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생활경제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전환대출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은.....무엇인가요?


국민행복기금에서 지원해주는 바꿔드림론은 대부업체, 저축은행 등에서 대출받은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연 8~12%) 저금리로 전환해서 대출해주는 서민금융제도입니다.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신청자격은 6~10등급 저신용자 또는 연소득이 2천6백만원이하의 저소득자 및 특수채무자를 지원하는 제도이며 다만 2013년 3월29일 부터 9월 30일 까지 한시적으로 신용등급이 1~5등급인 분들도 연소득 4,000만원 이하 사업자등록된 자영업자 또는 부양가족 2인 이상인 분은 4,500만원 이하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자세하게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에 대해 알고싶은 분은 1397 서민금융 다모아 콜센터(국번없이 1397)로 문의하셔서 신청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또는 광역자치단체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16개 시중은행 전 지점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에서 정확하게 자격 확인과 신청도 가능합니다.





국민행복기금 출범으로 개편된 바꿔드림론에 일주일간 2634명이 신청하였다고 합니다.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신청자는 국민행복기금이 시작되기전 하루평균 321명에서 527명으로 64%증가 했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돈때문에 어려우신 모양입니다.


이처럼 높은 이자율을 낮은 대출로 전환해주는 바꿔드림론이 해당이 되는 분은 다행이겠는데..

국민행복기금에서 진행하는 신용회복(대출연체자 채무조정)과 그동안 대출을 잘 갚아온 분들에게 해당되는 저금리 전환대출(바꿔드림론)로 채무부담을 줄이는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민행복기금의 채무조정이나 저금리대출로 전환이 자격이 안되지만 여전히 고통받는 분들에게 다른 방법이 하나더 개인회생제도가 있습니다.


개인회생제도는 총 채무액 기준으로 무담보채무의 경우에 5억, 담보부채무의 경우에는 10억 이하인 개인채무자로서 모든 빚을 도저히 갚기 힘들고 어려울때 앞으로 벌어서 갚거나 갚을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 3년에서 5년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고 나머지 빚은 면제 받을 수 있는 절차입니다.





개인회생제도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빚탕감,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한 부채해결을 보시고 오늘 뉴스에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에서는 국민행복기금을 운영함에 있어 도덕적 해이 문제나 형평성 시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처리에 엄정을 기한다고 나왔네요....또 6월부터는 3개월 이상 연체된 주택 담보대출채권을 매입해 하우스푸어 지원사업도 시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정이야 어찌되었든 일부러 돈 때문에 고통 받고 싶은 사람이 있겠어요?

계획대로 진행하다가 마음대로 안되서 거겠죠?


주변에서 이렇게 높은 이자율이나 빚때문에 고심하는 사람이 있다면 

꼭 알려주셔서 돈때문에 받는 부담으로부터 벗어나게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괜챦은 글이다 싶으시면 추천 한번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