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사진,포토샵

캐논 eos100d 미어어쳐 동영상 5배속 10배속 20배속 시간확인

얼마전에 가볍고 편한 아직까지는 가장 작은 DSLR 카메라인 개논의 100d를 구입했는데 구입목적은 사진 촬영 보다는 동영상 촬영을 위해 구입했어요.


기존에 쓰고 있는 카메라 eos 1ds mark3는 사진만 촬영되는 구형 모델 이기 때문에 동영상을 촬영 할때는 스마트 폰을 사용 했었는데 촬영 중에 전화가 오는 어이없는 일을 당하고는 가격 만만한 eos 100d를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우리동네 미니어쳐 사진 100d 동영상 캡쳐



동영상 촬영모드중에 미어어쳐 촬영모드가 있는데 배속이란게 단순하게 생각해서 5배속이면 5분이 1분으로 줄어드는 것이고 10배속이면 10분이 1분으로 20배속이면 20분이 1분의 동영상으로 촬영 되는 것을 말하는데 편집을 위해 시간계산도 해보고 테스트 영상도 만들어보고 화질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을 해봤습니다.




위의 유투브 동영상은 타이틀에 보이는대로 eos 100d 5배속 미니어쳐 촬영 모드 영상입니다.

대략 5분동안 촬영해서 1분짜리 동영상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해봤습니다.


아래 영상이 100d 미니어쳐 촬영 10배속 샘플입니다.



10배속 미니어쳐 동영상은 위에 5배속 보다는 조금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영상을 촬영한 이유가 어느정도 느낌으로 동영상이 촬영되는지 보기위한 샘플을 만드는 것이라 자리를 옮기지 않고 그자리에서 계속 촬영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20배속 영상은 졌는데 10분정도 촬영하면 30초가 만들려고 했는데 모노포드 세워놓고 동네 수퍼에 다녀왔더니 10분이 넘어 버려서 35초짜리가 되어버렸습니다.


삼각대나 최소한 요즘 많이 가지고 다니는 세울 수 있는 모노포드를 사용해 카메라를 고정시키지 않으면 정신없는 영상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미니어쳐 동영상 촬영에서 삼각대는 필수품이 되겠습니다.


밖에서 누구 기다리거나 시간보낼때 이만한 장난감도 없는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