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일상

윈도우7 설치, 윈도우7 한영키 전환 안될때 해결방법

간만에 비가 좀 오려나 했는데 몇방울 후두둑 떨어지다 말았네요;


오늘 얘기는 윈도우7을 설치하고 나서 한영키보드가 먹지 않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한번 깔면 살살 달래가며 한 3년은 사용하다가 새로운 하드디스크 교체나 컴퓨터를 새로 교체하고나면 윈도우를 새로 깔곤 하시죠?


이번에 저는 아들 녀석이 쓰던 모니터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제가 사용하던 모니터를 하사(?)해주면서 사용하던 컴퓨터 까지 물려 주었는데요.


아들이 사용하던 컴퓨터도 실은 새것이 아니라 제가 쓰던것을 내려 주면서 C드라이브만 ssd로 교체를 해서 주었었는데 이번에 속도가 느리다고 투덜대는 바람에 아예 모니터와 셋트로 물려주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깔고나서 보니 별다른 옵션을 건드린 것도 아닌데 한영키가 듣질 않는 겁니다. 지난번에도 한번 그래서 해결하느라 고생했는데 말이죠;;

대체 원인이 먼지...지난번엔 정말 고생 많이 했답니다.


사설이 길어졌네요. ㅎ 일단...

제가 해결한 방법부터 올립니다.

한영키가 먹지 않을때 해결하려면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하는데요.


어찌어찌 설치만 하신 경우라면 레지스트리를 수정한다는것이 그리 쉽지가 않죠;;



인터넷을 검색해서 이방법 저방법 다해봐도 잘안되다가..

어느분이 올려주신 방법을 가지고 해보니 되더군요.


그만큼 경우의 수가 있는 모양이라 이 파일을 가지고도 안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혹시나 저같은 상황에 처하신 분을 위해 공유^^합니다.



Win7_r_alt_to_kor.zip


p.s 저도 어느분 블로그에서 받아온 파일입니다.

출처를 적어드리려고 찾아보려 했는데 여기 저기 많이 뒤져서 그런지 다시 찾으려니 저도 힘드네요. 아무튼 공개해주신 분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압축 해제 하셔서 더블클릭하면 실행 후 경고 메세지 나오는데 무시하고 YES~~ 진행하면 됩니다.


파일에는 문제가 없으니 믿고 적용 하셔도 됩니다.






이글은 노트북으로 작성하는데 아래쪽에 패드에 손바닥이 닿아서 자꾸만 엉뚱한 데가 눌러져 오타가 많이 나네요.


재주없는 놈이 기계탓..ㅋㅋㅋ


Pc 본체와 모니터를 들어내고 선정리도 아직 못해서 정말 어수선 하네요.

하지만 글을 올리고픈 감성이랄까 이런것은 이런상황에서 하는게 더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