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생활경제

효과적인 목돈만들기 방법, 재무설계센터 추천

13번째 월급 통장을 지킬 수 있는 지름길

점점 더 복잡해지고 줄어드는 세제 혜택때문에 투자자들이 앓는 소리를 많이들 내고 있답니다. 이럴 때 일 수록 나의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최대한 절세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전문가와 만나 꼼꼼히 투자 전략을 점검해 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바쁜 사람들이 부담없이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도록 인터넷을 통해 무료 상담을 진행하는 전문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재무 전문가들을 통해서 빠르고 쉽게 투자 전략을 점검해 보는 것은 13번째 월급 통장을 지킬 수 있는 지름길은 아닐까요?



개인 재무설계 무엇인가요?

개인 재무설계는 효과적으로 금전관리를 함에 있어서 재무적인 목표(결혼, 여행, 주택구입, 자녀교육비, 노후준비 등)를 달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전반적인 과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각 개인의 재무목표를 포함하여 자산, 부채, 수입, 지출 등 개인의 금전적인 자료는 물론 개인의 성향이나 인생관 등 여러가지 자료들까지 수집, 분석하여 기대하는 목표를 달성할수 있도록 계획, 실행, 점검등의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재무설계를 통해 생활리스크, 현금흐름, 지출등을 파악하여 현재 투자중인 상품들이 좋은지, 나쁜지 등을 파악하고, 목표를 설정한 후에 전문가의 의견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한 후 그에 따라 실행하고 지속적으로 확인합니다.



통상적인 재무설계 안에 재테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테크란 말은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무척이나 광범위 합니다. 부동산, 주식, 펀트투자 등 모든 투자들도 엄연히 말해 재테크라고 할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를 통하여 계획을 잡고 실행하는 목표에서 몇가지 재테크수단도 이용이 됩니다. 하지만 재무설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은 돈을 크게 불리는 것 보다는 위험과 안정을 적절히 배치해 재무설계 목표에 도달하게끔 계획과 실행 관리를 도와주는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재무설계를 신청해서 받으려는 분에게 대출이 하나 있다고 가정할때 대출은 상환하는 방법에 따라 이자비용의 차이가 물론 원금의 금액에 따라 다르겠지만 굉장히 큽니다. 대출상환방법은 크게 만기일시상환 방법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등 3가지가 있습니다.


만약 10년동안 5천만원 대출에서 어떤방식을 선택하냐에 따라 이자비용이 1500만원까지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대출만이 아니라 보험에서도 쓸데없는 중복되어진 보장부분이나 필요없는 특약 등 모르는사이 새나가는 돈을 다시 모아서 재투자를 한다면 일단 재무설계에서 기본적인것은 찔끔찔끔 새는 돈을 어떻게든 줄이고 막아보자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재무설계 방법이란?

최근 들어서 많은 분들이 재테크에 가지고 계시고, 관련된 정보를 찾아다니면서 노력을 하기 때문에 어떤 분들은 정말 전문가분들 못지않은 전문지식을 가지고 계십니다. 이에 뒤지지 않으려면 어느정도 도움을 받아 재무설계를 해볼만한 필요성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재테크는 누구든 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요즘들어 새롭게 출시되어 나오는 금융상품이나 보험, 펀드상품 등 그때그때 여러가지 상품에 대해서 모두 알아볼 수 때문에 재무설계를 받는것이 유리한 것입니다.


누구든 아껴 쓰면서 위험을 분산시켜 투자해야하며 쓸데없는 지출은 없애고 이런 이론적인 부분은 익히 알고계실테지만 직접 실행을 해보셨다면 아마 한계를 느끼신분도 계실텐데요






남들보다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없다면, 아마 남은 방법은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것 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은퇴를 한 후에도 여유있게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어떤 습관을 들여야 하는 것일까요? 최소한 아래의 세가지 정도는 챙기고 가야 할텐데요


    1. 무조건 소득의 반 이상은 저축하라.
    2. 30대에는 연금형 상품을 활용하여 노후준비를 하라.
    3. 목돈 마련을 위해 적립식펀드를 활용하라.

자녀교육비나 내집마련 자금을 마련 등에는 일정금액 이상의 목돈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목돈을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안정적이고 실효수익이 큰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텐데 위의 세번째 항목인 적립식펀드는 기간에 따라 유리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대략 10년을 기준으로 해서 10년 이하동안 목돈마련을 한다면 적립식펀드를 10년 이상 목돈마련을 한다면 변액유니버셜 보험을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텐데요

이는 여러 방법들중에 하나이지만 성공적인 재무설계는 이런 방법들을 안다고 해서 되는것이 아니라 실천하고 제대로 관리하는것에서 부터 시작되는 것이라고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만하지말고 전문가와 제대로 실행해본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볼수 있으실 것입니다.


예전에는 재무설계사에게 일정의 적게는 몇만원부터 십만원 이상 지급해야만 제대로 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서민들이 재무설계를 가까이 하기 힘들었지만 최근에는 무료로 이용가능한 재무설계센터가 많이 늘어났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자산관리에 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간호사가 재무설계를 받아야 하는 이유는?

안정적인 직업이라는 공무원도 재무설계는 필요하다! 왜 일까요?

오늘 여기 소개드리는 한국 스마트 재무설계 센터에서는 본인의 경제상황에 맞는 전체적인 자산관리 계획에 관해 상담 및 포트폴리오를 추가비용 전혀 없이 전 과정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는데 보통은 연령별 재테크, 기간별 재테크, 상품별 재테크 등으로 나눠져 있지만 한국스마트재무설계는 경영직, 연구, 법률, 의사, 농업, 건설, 기계, 전기, 군인 등 직종에 따른 맞춤설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어 제공되어지고 있습니다.

방금전에 확인해보니 오늘 하루동안 298명이 무료로 제공되는 포트폴리오를 신청하셨네요!

현재 어느정도의 상태인지 궁금했던 나의 재무등급 테스트도 해보시길 권해드리고 또 재무설계 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 과정 100%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 한국 스마트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챙길수 있는 것들은 챙기고 가는거죠?

만일 아직까지 나는 경제관념이 부족한듯 하다는 생각이 든다거나 이제 막 자산관리와 목돈 굴리기 등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 하셨다면 위 링크를 누르고 재무설계센터에서 무료로 제공되어지는 재무설계를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