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메모장

전기요금 평균 5.4% 인상, 주택용 전기요금 2.7% 인상

전기요금 이야기가 자주 나오는것 같은데 오늘 또 전기 요금 인상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한국 전력공사가 정부에 제출한 전기공급 약관 변경안을 인가하여 21일 부터 전기요금을 평균 5.4% 인상한다는 소식인데요...


올 겨울 시작 부터 빠른 눈 소식에 그렇지 않아도 썰렁한데 전기요금이 5.4%로나 인상된다고 해서 깜짝 놀라서 뉴스를 마져 보니 산업용 일반용 전기요금은 평균 이상으로 조정해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산업구조를 개선하고 그나마 다행인것이 주택용 전기는 2.7% 만 인상된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오른 산업용 전기료는 6.4% 로 가장 높았고 일반용 그러니까 빌딩, 상업시설용 전기요금은 5.8 % 인상되고 심야전력 요금은 5.4% 농업용은 3.0% 주택용은 2.7% 오르고 그나마 교육용 전기요금은 동결했다는 소식입니다.


개편소식이 있었던 주택용 누진제(현행 6단게, 누진율 11.7배)는 사회적 도출이후 단계적으로 개편하기로 했는데 전기요금을 현실화 한다고 오른다는 얘기는 가끔 들렸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오른다고 하니 그렇지 않아도 추운 겨울이 더 추워진 듯 합니다.


이렇게 전기 요금이 오르면 문제는 생산원가도 올라갈테고 따라서 소비자 물가도 따라 올라갈테니 2.7% 전기요금 오르는 것 보다 실제로 너 크게 느껴지게 되는 것은 아닌지 오른다는 소식만 들어도 가벼운 주머니 사정을 걱정해야 한다니 이거야 원!!! 가난한 블로거라서 투덜투덜 거려 보았는데요~


현재 사용하는 전기요금이 궁금하시다면 요금 조회는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http://cyber.kepco.co.kr)에서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전기요금 평균 5.4%, 주택용은 2.7% 인상 소식 썰렁한 소식인데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 가지고 돌아온다는 약속 드려야 겠구요 오늘 찾아주신분들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