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생활법률

의료사고 손해배상소송 어떻게?

살다보면 참 많은 일들이 겪게 됩니다. 특히 돈과 관련된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금전적인 채무에 대해 불이행을 하고 불법행위등으로 법률이 규정한 일정한 경우를 지키지 않아서 손해를 입게 되기도 합니다. 손해를 입게 되면 상대방에게 손해에 대한 배상을 하라고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내가 상대편 때문에 손해를 입었다는 이유를 들어 손해를 배상하라는 청구를 할수 있는데 그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그중에 오늘은 의료사고 손해배상소송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사고 손해배상소송 어떻게?

의료사고 손해배상소송은 의사가 수술, 또는 시술과 같은 의료행위를 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발생해 환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에 법원에 이에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가리기 위해 신청함을 말합니다.


내과, 외과, 산부인과, 성형외과 처럼 사람의 생명과 신체를 다루는 치료 과정에서 의사의 과실이 입증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 손해배상 소송의 결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의료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 의무기록을 우선 확보하고, 의료법에 의하여 병원에 기록 전체를 복사하여 달라는 요구를 할수 있으며 병원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의료사고 손해배상 소송에 있어서 최초의 의료과정을 나타내는 의무기록을 확보하는 것이 향후 입증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증거 자료가 되며 의무기록을 바탕으로 소송의 과정에서 기록을 감정하고 신체 감정등을 걸쳐서 과실이 있다는 입증을 받아야 의료소송에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할때에는 그 손해를 입었다는 증거를 제시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혼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진행하려다 보면 증거를 제시하려다 증거를 잘 찾지 못하고, 법률지식이 부족하다면 소송에서 패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이런 경우를 피해 소송에서 이기고자 한다면 아무래도 유능한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유리하겠지요? 이와 관련해서 도움을 받을 곳으로 스마트 소송 도우미를 추천해드리는데요.....



링크 - 스마트 소송 도우미 상담신청 페이지



스마트소송도우미는 모든 상담신청을 통해서는 비공개 무료상담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 변호사들이 합리적인 비용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의료사고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소송을 진행하여 청구를 하고 싶지만 법률적인 지식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거나 이와 관련된 내용으로 법률 상담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링크를 방문하시어 상담신청을 통해 무료상담을 먼저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의료사고는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지만 이미 벌어진 일이라 하더라도 아무쪼록 원만하게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