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메모장

끊임없이 이야기를 들려줘야 사는 운명, 모바일 트렌드 2014 - 미래의창(2013)

요즘은 모든 트렌드가 모바일로 통한다고 말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요즘들어 모바일 접속이 pc접속 자를 넘어선지 오래 되었고 그 기세는 8대 2정도 에서 7대 3정도 사이의 비율로 모바일 접속자가 상당히 많아진게 현실 입니다. 오늘도 갑자기 방문자가 늘어서 몇천면 훅 다녀 가셨는데 아시는 분은 아시는 애드센스 수익이 생기기도 합니다.


모바일 광고 가격이 워낙 낮아서 그동안은 컴퓨터 접속자가 올려준 금액을 넘지 못했었는데 오늘은 모바일기기를 통해 훨씬 더 높게 나왔습니다.


오늘이 아니라 12시가 지났으니 어제 군요;; 정정하겠습니다.


제목에 끊임없이 이야기를 들려줘야 사는 운명..

이건 어찌 보면 오늘 저같은 블로거를 두고 하는 얘기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이 제목은 노피니님 블로그에서 나눔이벤트가 얼마 전 있었는데요 돈주고 사긴 아깝고 한번쯤은 읽어보면 좋겠다 싶어서 나눔이벤트에 참여를 해서 세명에게 주는데 그중 한명이 되었습니다.




노피디님 저 책 잘 받았습니다. 이런 기회를 갖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몇장 넘기다 보면 오늘 제목으로 적은 끊임없이....운명 이게 소제목으로 나오는데요..아라비안 나이트 얘기 아시죠? 천일 동안 끊임없이 얘기를 해서 자신을 살리기 위한 수단이 된 그 얘기..말입니다.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니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나 트위터나 비슷비슷 할텐데요 물론 블로그는 더 말할 나위 없이 나의 존재를 알리는데 그만큼 중요한 소통의 수단으로 쓰이며 예로 절에 계신 스님도 요즘은 페이스북은 하셔야 한답니다. 트위터를 하는 목사님은 뭐 흔하게 볼 수 있구요...


그만큼 모든 소통이 스마트폰을 통해 여러사람에게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이루어 지고 위에서 적었던 카카오스토리 같은 경우도 매일 비슷하지만 새로운 주제가 생기면 바로 사진찍고 업로드 하고 자신의 소식을 알리는데 사람들이 매달려 있기도 하지요?


시간 많이 든다고 어른들은 잘 안하시기도 합니다만 요즘은 팔순 할아버지 효도폰도 스마트 폰인 세상이니 말은 해서 더 뭐 할까요...ㅎ


모바일 트렌드를 알아야...

사람들이 모바일로 뭔얘기를 하는지 알아야....

어떻게 그사람들을 고객으로 모실까 혈안이 된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제 경우도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 제가 생각 했던 모양으로 보여 주기 위해 지난 연말 부터 공부하고 강좌 따라해보고 검색해서 테스트 해보고 그렇게 하고 이웃 블로거님 도움을 받기고 해서 나름 열심히 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이 그림은 요즘 제 블로그 모바일 접속자 수 증가와도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방문자 그래프는 아니고 급성장하는 최근 모바일 기기로 결제하는 금액을 나타낸 그래프 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모바일 기기로는 결제를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방문을 해서 보기는 하지만 실제 수익이 나지 않았기 때문에 소홀히 했다면 최근 몇 년 동안에 제 경우만 따져 보더라도 왠만한것은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고 쇼핑하고 신용카드 결제 까지 왠만한 모든 것을 처리 하고 있는데요....저만 그런것은 아닌가 봅니다.


세세하게 읽지는 못해서 책내용을 옮기기도 서평을 하기도 뭐 합니다만 오늘의 제목으로 적은 끊임없이 이야기를 들려줘야 사는 운명..이말이야말로 요즘 세상을 대변하는 말은 아닐가 해서 정하고 사진과 함께 책 받아서 잘 보고 있다고 인증 사진 올립니다. 다시한번 노피디님께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