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생활경제

연말정산 환급금 자료 조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와 연말정산 어플로 확인

국세청에서 지난 15일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는 국세청이 근로소득 연말정산에 필요한 각종 자료를 은행, 학교, 병원 등 영수증 발급기관으로 부터 제출받아 인터넷을 통해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환급 받을 수 있는 예상 환급금 조회도 가능하다고 해서 오늘 화제입니다.


자료를 필요로 하시는 분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yesone.go.kr)나 국세청 연말정산 2013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확인 해보시면 되겠는데요~



안드로이드용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용 앱 다운로드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주택자금, 주택마련 저축, 기부금, 연금저축, 개인연금저축, 퇴직연금, 소기업 소상공인 공제부금, 신용카드, 목돈 안 드는 전세자금 등 12가지 소득공제 항목에 대한 자료가 확인 가능 하다고 합니다. 단) 21일 오늘은 간소화서비스에 자료가 추가 될 수 있으니 정확한 자료는 내일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텐데 방문자가 급증하면 잘 안될 수 있으니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면 잠시 지난 후에 다시 해보시라고 합니다.







만일 의료비 자료가 조회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경우 근로자는 전화 126번으로 전화하셔서 안내에 따라 7 - 3 번 을 눌러 신고가 가능 하다니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간소화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자료는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제출한 자료를 그대로 국세청에서 보여주는 자료이므로 소득공제 요건에 들어가는지는 근로자 스스로가 확인하고 본인의 책임하에 공제신청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 주의사항


1월21일 까지는 간소화서비스에 자료가 추가 될수 있으므로 22일 까지 확인해보시고 조회되지 않는 자료는 근로자가 영수증 발급 기관으로부터 직접 발급받아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