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생활정보

중국어 가이드 자격증 따려면

중국어가 인기를 끌고 많은 사람들이 중국어를 배워야 한다고 한지가 벌서 10년은 되었는데요...


영어나 일본어와는 달리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배운것이 아니라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배우는 것으로 인식이 되었었죠?


최근 기업에서도 많이 찾지만 중국 관광객이 많아지면서 그만큼 수요가 많이 필요해졌는데 중국어 가이드 자격증이 없으면 안내를 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전공자가 아닌 분들도 중국말을 배워서 통역가이드 시험까지 합격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어통역가이드 자격시험에 대해서 알아보니 내국인들은 중국어 기본시험인 HSK5급시험과 중국어 면접에 가장 아려움을 느끼고 중국출신 응시생의 경우는 국사과목하고 관광자원 해설을 하는 부분이 가장 어려운 것이 문제라고 합니다.








최근 중국어가이드 부족과 중국인 응시생이 늘어남으로 인해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필기시험을 4과목에서 관광학개론하고 법규는 자체교육 후 시험을 치르도록 규정을 바꿔 부담을 덜어 주었고 국사와 관광자원해설의 부분은 꼭 알아야만 하는 문제위주로 난이도를 아주 하향 조정해 줘서 무척 쉽게 출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국인 응시생의 경우 국사와 관광자원해설시험에서 100점 만점중에 40점 과락, 평균 60점이 합격점으로 대부분 쉽게 합격되는 상황이랍니다.










중국어가이드 응시생들중에는 국내관광가이드, 일본어 가이드, 면세점이나 호텔 근무자들이 추가로 직업훈련을 통해 중국어를 기초부터 공부해서 가이드 자격증 까지 취득하는 분들이 많으며 대학졸업후에 구직을 하기위해 중국어 통역가이드 시험에 도전해서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취업까지 바로 가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2년 전부터는 국비교육 예산 축소로 인해 교육을 희망하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교육을 받지 못하는 실정으로 국비교육 기간도 최대 2년에서 4개월로 축소되어 자격증 취득 까지 바로 이어지지 못하는것이 현실이랍니다.


중국어 가이드 자격증 따려면 학원을 별도로 찾아야 하는줄만 아는 분들이 많은데 직접 찾아가서 수업을 듣기 힘든 분들은 전화로 원어민 선생님과 전화 수업을 통해서도 공부해서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중국어 가이드 자격증은 물론 다른 중국어 관련 자격증 10여가지도 준비할 있어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데 전화수업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자격증 취득때문이 아니더라도 직장인니아 학업과 자격증 취득 두가지를 병행하기위해 효율 때문에도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이유일 텐데요.


많은 분들이 이용해보시고 괜챦다고 추천하는 곳으로 명가차이니즈 ( 여기 ) 라고 있는데....


레벨테스트와 체험수업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중국어 자격증 취득이나 중국어 공부에 관심있는 분은 위에 링크를 방문하셔서 신청을 통해 체험과 무료레벨테스트까지.... 받아보신다면 여러모로 좋을듯 해서 남겨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