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일상

캐논카메라 100d 700d 사이에서 고민한다면

오랜동안 캐논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니 니콘 보다는 캐논에 많이 익숙한 편입니다. 그렇다면 니콘이 후진카메라냐? 그건 절대 아니고요. 가지고 있는 렌즈들을 헐값에 처분할 수 없기에 물론 주머니 사정이 넉넉했다면 그랬을 지도 모르지만 말입니다.


오늘의 주제인 캐논카메라 100d 와 700d 사이에서 어떤카메라를 사는게 더 좋으냐?


이문제 때문에 고민하는 분께 이글을 드립니다.


디지털 카메라를 이야기 하면 무조건 화소가 제일인것 처럼 얘기하는 분들도 있는데 그건 나중에 기회가 되면 얘기하기로 하고 100d 와 700d는 같은 1800만화소입니다.



화소와 카메라 크기 도찐개찐

이정도 화소면 일반인이 사용하는데는 충분한 크기의 파일을 뽑아주고 두녀석이 비슷하게 생겼는데 겉으로 보이는 가장 큰 차이라면 약간의 크기 차이로 700d 가 무게도 더나가고 큰것으로 보이지만 남자인 제가 잡았을때 차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같은 연사성능

카메라 성능을 비교할때 연사 능력을 꼽는데 1초에 스펙상으로 두 카메라 모두 다섯장 촬영가능하네요. 7장을 찍을 수 있어도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별차이 없다고 봄......


순간을 잘 노려서 한장 찰캌.... 이렇게 찍는게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전 LCD

화소와 크기를 제외하고 가장 큰 다른점이라면 회전LCD를 꼽을 수 있습니다. 100d는 회전 Lcd를 가지고 있지 않고 700d는 가지고 있는데요. 카메라를 머리위로 올려서 하이앨글로 촬영을 한다든가 바닥에 가까이 내려서 로우 앵글로 촬영을 해본경험이 있다면 무조건 있는게 좋습니다.

이부분에서만큼은 700d의 우세네요.


비슷비슷한 가격

바디가격만 봤을때 100d 는 요즘 시세를 보면 30만원대 중반이고 700d는 40만원대 초반에 팔고 있군요.

그러니까 5~7만원 차이인데요. 750d 출시이후 700d는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데 100d는 여전히 가장작은 DSLR이라는 자리를 지키며 가격대도 거의 변동이 없는 상황입니다.


이친구 생각 결론

100d 700d 사이에서 저보고 카메라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700d를 선택하겠습니다. 하얀색 100d를 서브로 가지고 있는데요 후배 서브카메라인 700d를 만지작 거려보니 나름 만듬새도 좋고 무게도 가볍고 두손에 들어이것저것 비교해 봤지만 결과물만 놓고 구분해 내기 어려울 만큼 비슷한 성능인데 위에서 말했던 회전되는 LCD 이부분이 700d의 매력이라면 매력이 되겠어요.


다만 두카메라 모두 크롭 바디인만큼....

풀프레임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힘들텐데요.

이부분만 잘 견뎌낸다면 즐거운 사진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100d 700d 중에서 카메라 선택하기 이걸 고민중인 분을위해 후회없는 선택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