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건강,다이어트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가려움증 때문에 큰 고통을 겪는 다면 피부과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게 맞겠죠? 그정도의 얘기는 아니고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알아보고 나니 먹는걸 잘먹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바쁘다고 대충 끼니만 해결하면 되지 하고 먹었던 패스트푸드도 그렇고 평상시 먹는 음식이 어떤 영향을 우리에게 주는지도 조금 더 자세 하고 알 수있는 게기가 되었다랄까요? 아래 정리한 피부에 좋은 음식.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들은 평상시 가까이 할 수 있는 것들이라 잘 챙겨먹고 근질근질 가려움 정도는 멀리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세가지


1. 버섯

버섯이 피부에 좋다는것은 처음 알았다.




건선등의 증상으로 나빠진 피부결이 재생되는 것을 도와주는데는 품질 좋은 단백질 공급은 필수라고 해요. 단백질이 높은 식품이면서 동시에 칼로리는 낮고 특히 면역력 증강에 효능이 있답니다. 여기에 버섯은 비타민, 철, 아연 등의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평상시 자주 먹어주는것도 좋답니다.


2. 딸기

딸기기 피부에 좋다는 것. 아기 키우는 엄마들은 다안다는데.....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이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당연히 피부도 좋아진다는 얘기로 여덟개 정도의 양이면 하루 양으로 충분한 비타민C를 공급할 수 있다고 한다.


3. 현미

현미는 노화와 관련이 있다는 얘기는 어디선가 본적이.....




현미는 중금속을 해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도 들어 있다고 한다. 가려움증이 있을때 현미밥을 먹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항산화 작용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으며 현미에는 비타민B와 인, 철 등의 성분도 많은 양이 들어 있다고 한다.


피부 가려움증의 원인이야 다양하겠지만 일단 먹거리 때문에 문제가 생긴것은 아닌지 자신의 식사 습관을 돌아보는것도 좋겠다. 장에 문제가 생기면 얼굴에 먼저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피부가 비교적 약한 부분에 발진이 생기거나 하는 일 흔하게 볼 수 있다.


건강한 먹거리를 챙기는 일. 바쁘다고 아무거나 대충 먹고 때우는 때가 많은데 이때마다 내 피부에 나쁜 것들만 먹은 것은 아닌지.....

대충 때우지 라는 생각 부터 줄이는 것이 좋겠어요. 평상시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내 피부를 지켜줄 수 있다는것 한번쯤은 짚어보고 넘어가야 겠습니다.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으로서 보다 평상시 가까이 하면 우리가족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음식이 맞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