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메모장

홈페이지 만드는 프로그램 mobirise

오늘은 홈페이지 만드는 프로그램에 관한 얘기를 짧게 해볼까 합니다.

예전에 나모 웹에디터나 어도비사의 유명한 프로그램이 있었죠.

대부분 그렇게 시작해서 고수가 되면 HTML을 직접 다루는 에디터를 사용하는 단계까지 가시는 분도 있고 그냥 프로그램에만 의지해서 만들어 보다가 중도에 포기하고 그만두는 분들 도 있고 그럴겁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가 지켜본 사람들이 그랬고...

저도 그랬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반응형이다. 패럴렉스 (표기가 영어라 그려러니 해주세요...^^;)다 해서 모바일도 지원하면 좋고 간단해야 하고 한번 고치면 컴퓨터용 홈페이지와 모바일용 홈페이지가 한꺼번에 수정되는 반응형을 선호하는 분도 있고 참 다양합니다만.....


기능도 많고 게시판도 여러개 있는 커뮤니티 정도의 홈페이지가 아닌 간단하면서도 담을 것들만 필수로 담으면 된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 이라면 반응형 홈페이지를 먼저 고려하게 될텐데요.....


간단하다고는 하지만 소스 하나하나 다룰 줄 모르는 사람은 그냥 그림의 덕인 경우도 있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조금만 익히면 수정하고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 만드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하는 곳이 있어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mobirise 사의 반응형 홈페이지 빌더인데요.



mobirise.com에 방문하시면 다운로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여 유투브 채널에서 찾아 보시면 설명하는 영상을 찾아 보실 수 있을 텐데요.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하여 생각 보다 빠르면서도 보기좋은 반응형 홈페이지의 뼈대를 초보자도 쉽게 구축할 수 있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친절하게 여기서 하나하나 풀어 성명하면 더 좋겠지만 그러기엔 준비하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하니 직접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면서 간단하게 홈페이지 만드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제가  빌더로 만든 제가 운영하고 있는 작은 스튜디오 홈페이지 주소를 남기면서 짧은 프로그램 소개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bystudio.co.kr 비와이스튜디오 홈페이지


앞으로도 조금씩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해 볼 예정이니 생각 나시면 가끔 찾아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