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건강,다이어트

부모가 비만일때 소아비만 증가. 부모가 비만이면 자녀비만 확률은?

부모가 비만일때 소아비만 증가. 부모가 비만이면 자녀비만 확률은?


아이들에게 소아비만이 흔한 질병이라죠!

그런데 오늘 신문에 보니 부모가 비만일때 소아비만이 증가한다고 해요. ㅜㅜ



그럼 부모가 비만이면 자녀 비만 확률은 얼마나 될까 궁금해서 찾아봤더니만...




소아비만의 원인 중에 하나로 부모의 비만을 꼽는데

부모가 비만이면 자녀의 80%가 비만. 부모중 엄마나 아빠중 한사람만 비만일 경우에는

40% 정도. 부모 모두 비만이 아닌 경우네는 7% 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슬픈일이죠;;


비만에서 벗어나야만 아이도 비만에서 벗어날 확률이 어느 정도는 높아지겠죠?

비만이 무서운 이유가 고지혈증, 지방간, 지방간염, 고혈압 같이 심혈관 관련 질환의 합병증 같은 대사 증후군이 일찍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소아비만이 무서운 이유죠;;



아무래도 약물이나 이런 치료 보다는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꾸는 방법을 제일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요..




양을 조절해서 하루세끼 규칙적으로 빨리먹지말고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는 등의 식습관을 고치고 잠은 충분히 자되 일찍 자는 것이 중요 하다고 합니다.




잠을 일찍 자라고 하는 이유는 수면 부족이 비만과 관련된 우리 몸 안에 호르몬 불균형을 가져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0시에서 새벽 2시까지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가 된다고 하니 가능하면 아이들이 10시에는 잠자리에 들어갈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게임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서 아침에 자유롭게 하는걸로 . 쩝 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