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사진,포토샵

commlite CM-EF-NEX, 소니카메라 a6500 e마운트에 사용할 캐논 EF렌즈 컨버터

컴라이트사에서 제작된 소니 e마운트 바디용 캐논 렌즈 컨버터 commlite CM-EF-NEX 를 구입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다른 회사에서 제작된 ef-nex 컨버터를 가지고 있긴 했는데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AF와 캐논 렌즈의 조리개를 변경 할 수 없이 계속 개방 조리개로만 사용해야 했어요.


예전엔 그랬다는....


개방조리개로만 찍으면 상관없는데 그렇지 않은 상황이 가끔 생기기에 AF와 조리개를 변경 할 수 있는 제품을 알아보던중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AF 성능이 그리 좋지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굳이 가격이 비싼 제품보다 이녀석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컨버터 몸통 아랫부분에 삼각대를 체결 할 수 있도록 장치가 하나 더 있습니다.

약간은 무거운 캐논 렌즈를 달았을 때 작은 트라이포드를 소니 a6500의 스몰리그 케이지에 달아서 사용 했는데 그보다 중심이 렌즈쪽으로 이동해서 그런지 잡고 사용해 보니 조금은 더 편안한 느낌입니다.

이부분은 무거운 렌즈를 달고 사용해 보신분만 이해하실듯^^;;





만든새는 여느 컨버터와 다름없이 간결하고 렌즈와 바디 사이를 잘 연결해 줍니다.

바디가 잠시 자리를 비워서 장착 사진은 다음기회에 올리겠습니다.







AF 성능은 살짝 떨어지지만 조리개 연결은 잘되고 저처럼 주로 동영상을 촬영하고 수동으로 포커싱을 하는분이라면 가격이 좀 더 비싼 소니 e마운트 을과 비교해도 후회없는 선택이 될것이라 생각되어 이글을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