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사진,포토샵

캐논 접사링, 접사 컨버터, Canon extension tube EF12 II

어제 올린 소니 e마운트 컨버터에 이어 오늘 블로그에 가져온 물건은 캐논 익스텐션튜브 EF12 II 입니다.


일반렌즈를 접사렌즈로 만들어주는 링인데 저렴한 제품 호한 베품들도 많이 나와 있긴 하지만 접사를 하게되면 촛점이 맍았는지 안 맞았는지도 중요하고 조금만 틀어져도 콘트롤이 힘든 부분이 접사이기도 하고....(하지만 자주 쓰지는 않지 말입니다.) 그런 고로 접사가 잘 되는 전용 렌즈를 사기보다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접사링을 선택했지 말입니다.

기본적으로 렌즈가 가진 화질은 어느정도 이상 그대로 유지 됩니다. 이녀석은 포커스를 잘 잡아주는 편이라 수동으로 하지 않아도 잘 됩니다. 하지만 초점거리는 수동으로 제일 가깝게 해놓고 쭈욱 들어가다가 피릿..소리나면 촬영하는게 제경우엔 편하더라고요.




이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렌즈와 카메라 바디 사이에 장착만 해주면 일반 렌즈가 접사 렌즈로 변하게 해주는데요.

이것보다 EF25 는 두배 이상 더 크게 촬영 할 수 있긴한데요. 그건 너무 가까운거 같아서 제겐 필요가;;

그녀석은 동전도 꽉채울 수 있답니다. 그건 그렇고...




EF 24-70 F2.8렌즈에 캐논 접사링 EF12 II를 사용해서 촬영할때 촬영 되는 사물과 렌즈 끝단과의 거리가 10cm 정도 밖에 안되는것 같아요. 아마 그정도도 안되는듯;; 


후드가 닿을 정도로 가까이 들어갑니다.


장착 전후 사진 비교 한번 해보시죠.


일단 장착 전 사진이 먼저 올라갑니다.



EF 24-70 F2.8 의 70mm 구간에서 최단 초점거리에서 촬영 된 사진 입니다.


다음은 같은 부분을 접사 컨버터 EF12 II를 장착하고 더 들이대 보았습니다.



차이가 확 느껴 지지 않나요?

정확한 수치를 비교를 하기보다 사진 한장이면 충분할듯하여...

숫자를 이용한 비교나

촬영중 사진은 생략합니다.


풀프레임바디나 크롭바디 모두 사용 가능하며 심지어 동그랗게 원이 보이기는 하지만 크롭전용렌즈도 풀프레임바디에 장착도 가능합니다.

아주 선명하게 일부러 가린 것처럼 나오더라고요.




ef-s 18-135 STM 렌즈를 캐논 접사링 EF12 II 를 1dx 에 함께 장착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궁합이 맞지안아 절대 함께 할 수 없는 EF 와 EF-s 마운트를 연결(?) 해주기는 합니다만....

AF 안됨 조리개 작동 안됨 으로...... 굳이 시험하시지 말아주세요 ㅎㅎㅎ



그렇다 하더라도 화질 하나는 좋군요. 포토샵으로 잘라서 사용한다면 급할때 충분히 사용 가능하지 말입니다. 

 

그런데 이건 마치 할아버지 돋보기 잠시 써본 느낌이랄까요...

일반 접사렌즈는 접사도 되고 원거리도 촬영이 가능하지만 이렇게 접사링을 장착하면 어떤 렌즈를 사용사든 오직 접사만 가능하게 된답니다.....


이것으로 장착전후 사진 남기고요 추가로 더 궁금한거나 구입전에 실험이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 주시면 대신..해서 보여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