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

TEDxSeoul 김영하작가 - Be an artist, right now "스토리텔링 시작은.."

 


오늘은 김영하 작가님의 TEDx Seoul - Be an artist, right now라는 강연 동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자신의 경험과 많은 예제들 그리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우리가 앞으로 해야할 일들과 과거 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8분 짜리 영상이지만 정말 많은 이야기를 풀어놓으셨습니다.


예술가가 되자, 지금 당장

이 블로그를 어떻게 풀어 나갈지 방향을 잡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몇번이나 반복해서 보고 이글을 남기는 것이 그 증거랄까요? 

예술가가 될 수 없는 이유 수백가지 보다 예술가가 될 수 밖에 없는 예술가가 그사람을 예술가로 만든다고 합니다. 혹 여기 까지 보시고 계신데 동영상 안보셨다면 동영상 꼭 보세요~











아래는 딴소리 입니다. 

시작이 중요하다고 하시길래.... 바로 시작합니다.



제가 어렸을때 어머님께서 "공부를 그렇게 안하고 딴짓만하니? 커서 뭐가 되려고 그러니?"

이런말씀 들어보신 분 또 계시려나요?

하지만 저는 그때 그 해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어쩌다 만난 카메라와 인연을 맺고 

어쩌다 블로그로 이렇게 글을 남기며 세상에 저를 알리기 위한 몸부림을 할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

나중에 사진사로 살아야지 이렇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저는 사진사가 되었고

김영하작가님의 강연 영상을 보고나니 좀 더 잘 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동영상에 나오는 상황에 닥쳤을때 나중에 나는 이렇게 말 해줘야지 이런게 머릿속에 몇가지 생겼습니다.




요즘 이친구!!


제가 사진을 찍어 밥을 먹고 사니까 가끔 제게 이런 질문을 하는분이 계십니다.

저기 카메라는 캐논이 좋아요? 니콘이 좋아요? 

이런건 사실 제 관심사가 아닙니다만 건성으로 제가 쓰는 캐논 사세요^^;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왜냐구요?

혹시 그분이 제말을 듣고 캐논카메라를 사시게 된뒤... 물론 매뉴얼 보고 잘하시겠지만..

만에하나 잘안되는 걸 물어보시면 책이나 인터넷 찾아보지 않고도

사용방법쯤은 알려 드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름 이유 간단하죠?

제가 사용해 보았거나 저도 사용 하고 싶어서 정보를 많이 알고 있는 것을 추천 할수 밖에 없더라구요~

이게 바이럴 마케팅이고 제가 요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