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메모장

매직아이 사진 보는법

오늘 네이버 메인에 보니 매직아이의 원리라는 키워드가 있길래 매직아이 만드는 어플인 "Stereogram Creator"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가지고 딸아이랑 매직아이 사진을 만들어 가지고 보면서 저녁시간을 보냈답니다.


매직아이는 단순히 같은 그림을 일정한 거리를 두고 복사해서 패턴을 만들면 되는데 이때 그림의 간격을 멀게 하면 더 배경에서 떨어져 보이고 간격이 좁게 만들면 배경그림에 딱 붙어 보이게 만들어 진답니다.





테스트로 만들었던 매직아이 사진인데요

매직아이 사진 보는법은 그림 위쪽을 눈의 힘을 빼고 보면 상이 두개로 보이다가 촛점을 맞추게 되면 입체로 보이게 되는데요 그러니까 배경에 촛점을 먼저 맞추고 앞으로 튀어나온 물체에 촛점을 맞추게 되면 입체그림을 볼 수있게 되는 것이랍니다.


말로 설명하려니 쉽지가 않은데요

위에 그림은 파란색 패턴안에 가운데가 빈 파이프 모양의 기둥이 대각선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직아이 사진속에 그림이 잘 안보이시면 모니터에서 눈하고 거리를 가깝게 또는 멀게 해보시면 쉽게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매직아이는 굳어진 눈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눈의 피로도 풀어주고, 뇌를 활성화 해주고, 시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매직아이...

한 서너번 씩 반복해서 운동삼아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처음에는 잘 안보인다고 넘어가지 마시고 눈을 풀어서

보이는 상이 왼쪽 오른 쪽 따로 그러니까 물체가 두개로 보이게 한다음

촛점을 배경에 먼저 맞추기 시작해서 보면 더 잘보일텐데...


아무리 잘안보이는 사람도 몇번 반복해서 하다보면 다 볼수 있다고 하니....

안보인다고 포기하지 마시고...매직아이가 안보인다고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그저 매직아이 보는법을 모를 뿐이라는 거^^;;


오늘은 눈 근육 운동 하고 가세요~


라식, 라섹 비용 견적 및 빠른 상담 - 에스앤비 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