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건강,다이어트

하지정맥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알아봤어요!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피부 밑에 있으면서 원래 잘 안보여야할 정맥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다리를 봤을때 피부보다 돌출되어 보이는 질환입니다.


하지정맥류 증상을 앓고 있는 분들이 하는 얘기중에 누가 보면 이상하게 보일까 삼대에게 불쾌감을 주지나 않을까하는 걱정때문에 감추게 되고 자신감이 줄어들게 되면서 스트레스까지 받은 경험이 많다고 합니다.


밤에 다리에 쥐가나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 밤에 잠을 잘때는 쥐가 자주나게 되면 깊이 잠을 잘 못자게 되고 때문에 다음날 활동에 더 지장을 주게되어 더 나쁜영향을 미치게 될것이 뻔하니 말입니다.



평상시에 음식을 통해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하쟎아요?

음식을 바로 알고 잘 챙겨 먹는 것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무심하게 지나쳐서 병을 키웠다면 어쩔수 없이 병원을 찾아서

약물 등 치료나 수술을 하는등의 방법을 통해 치료를 받아야 되겠죠?


하지정맥류는 혈액순환이 좋지않을때에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지정맥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하지정맥류에 좋은 음식





오가피

오가피는 관절염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면서 허리통증 완화, 심장기능,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몸에 붓기를 제거해주게 되고 혈액순환이 좋아진다면 하지정맥류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가피를 먹는 방법으로는 물에 우려낸 다음에 그 물을 보통의 차처럼 마시면 되는데 이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몸의 붓기를 제거해주는 동시에, 하지정맥류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호박

단호박은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미네랄, 비타민,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호박의 씨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칼슘, 인의 함량이 풍부하고 질이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이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혈관 질환을 방지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 질환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은 하지 정맥류의 큰 원인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토마토를 섭취하게 되면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구기자차

구기자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기혈 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 구기자는 차로 끓여서 물 대신 수시로 섭취하는것이 좋고 차로 끓여먹을 때에는 생강과 대추등을 함께 넣어서 끓여 마시면 좋답니다.






마늘쫑

마늘쫑은 단백질, 당질, 인, 나트륨, 비타민, 칼슘등의 함량이 높으며 질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이 침착되는 것을 막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메밀

메밀에는 트레오닌,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리신 등 다른 곡류에 비해서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고 건강 식품으로도 좋은 음식 입니다.메밀에 들어있는 루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식후에 메밀차는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하지정맥류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과

모과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동맥경화에도 효과를 보이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식후에 하루 세번 모과를 차로 우려내서 마시게 되면 장에도 도움이 되어 소화불량에도 좋고 혈관의 불순물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닏다.






청국장

청국장에 들어있는 단백질 분해효소는 혈전을 녹여줄수 있다고 하는데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하지정맥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기존의 콩이 가지고 있던 효능에 활성물질이 더해진 식품으로, 건강은 물론 하지정맥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에 적은 음식들(그러고보니 차종류가 반이네요)을 꾸준히 챙겨먹으면

하지정맥류가 생기지 않게 또는 더 나빠지지 않게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하지정맥류의 증상이 심하거나 의심되는 증상이 보인다면

초기에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보는것이 하지정맥류에 대처하는 바른 방법입니다.





하지정맥류와 관련해서 알아보던 중에 클린외과라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요~



클린외과에서는 상태와 하지정맥류의 증상에 따라 각기 다른 치료법으로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하지정맥류 때문에 고생하시거나 수술에 대해 생각해보신 분들 이라면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