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생활정보

K5 네비게이션 매립 통합트립장착 후 쏘드라이브 프리미엄버전 설치 후기

제작년에 차를 구입하여 네비게이션을 구매해놓고 바로 매립하지 않아서 1년여 동안 앞유리창에 붙여서 사용했었는데 글쎄 얼마전 운전중에 네비게이션이 앞유리에서 떨어지는 바람에 작은 DMB안테나도 부러지고 모서리에 잡은 흠집까지 생겨 버리는 작은 사고가 있었어요.




매립해서 감쪽같이 감춰버릴 생각을 하다.


운전하면서 작은 흠집이 자꾸 거슬려서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네비 매립마감재를 검색해서 JY커스텀에서 나온 매림마감재 고급형하고 오디오통합트립컴퓨터를 구매해서 아는 동생이 운영하는 카센터에서 네이게이션 매립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생각했던 금액보다 10만원 정도 더 들어가기는 했지만 현재 상황으로 봐서는 돈들어 간거 안아깝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순정스럽고 작동도 아주 잘 되고 있습니다. 네비 매립 계획이 있으신분은 이거 한번 봐두시면 나중에 제품 고를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매립마감재를 생산하는 업체가 많지 않은데 그방면에서는 JY커스텀은 꽤나 유명한 업체더군요. 생각보다 깔끔하고 마감도 잘 되어 있었구요. 하지만 매립하기전엔 저도 몰랐다는 사실...... 오디오 통합트립은 제 네비게이션이 아이나비 제품이라 아이나비 전용 트립이 있기는 합니다만 저는 엔트립을 설치 했습니다.


선택하게된 이유는 바로 쏘드라이브라는 오디오통합트립 운영 프로그램 때문인데요. 무료버전에서는 일부만 제공하고 3만5천원 하는 프리미엄버전을 구매하게되면 정비공장에나 가야 컴퓨터 연결해서 볼 수있던 정보들은 받아서 화면에 보여주는 기능과 만약 차에 고장이 있으면 오류번호 까지 보여주고 타이어 공기압, 기름값, 운전습관으로 급발진 횟수 급제동 횟수까지 네비게이션 화면에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그래픽도 괜챦고 기능이 다양해서 글로 설명하려니 쏘드라이브 제품설명서가 되지 않을가 싶어 쏘드라이브 최종기능안내 유투브동영상을 담아왔습니다.





영상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초보자도 쉽게 알수 있을 만큼 다루기 쉽고 알아보기 쉽게 알려주니까. 저도 설치한지 며칠 안되서 적응중이지만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쏘드라이브는 토크, 마력, 부스트, 엔진부하, 흡기, 배기, 연비주행, 연료소모량, 유류비계산, 배터리 충전량, 배터리 전압, 수명, 온도,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온도, 차량정비는 언제 하는지 Km 단위로 안내되고 고장진단, ODB 진단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가 지난 겨울에 새차임에도 방전 되어 보험회사 출동서비스를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배터리 수명에서 잔량까지 표시 해주는 것은 정말 저같이 주행거리가 짧은 운전자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인데요.주행거리 짧다보니 배터리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방전된데다가 상시 작동되는 블랙박스도 배터리를 방전시키는데 한몫 했다죠.



아래 제차에 설치한 사진인데요. 배터리 온도와 충전전류량 배터리 전압을 알려주는 화면입니다. 배터리 수명은 100% 아직 생생함을 보여주고 있네요.





아무튼 이제는 ODBII 케이블을 연결해서 차에서 나오는 신호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차량관리 하는데도 한결더 쉬워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웃님들도 이런기능 있다는 것만 알아두셨다가 나중에 업그레이드나 네비게이션 매립장착 또는 교체 하실때 도움되셨으면 해서 적어봤습니다. 오디오 통합트립컴퓨터 엔트립에 들어가는 쏘드라이브 프로그램 생각보다 많이 좋아요.^^ 당당하게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