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생활정보

암기고래, 시원스쿨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단어 암기 어플

아이들 새학기가 시작된지 한달이 조금 넘었는데요. 다른 공부도 그렇지만 영어 과목은 단어 암기가 필수인데요. 요즘은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영어단어를 암기하기도 하고 스마트폰 어플 단어장을 이용해서 암기도 하고 많이들 그렇게 공부 할텐데요. 저도 아이를 위해 단어장 어플을 찾아 주다가 암기고래 발견했는데 너무 좋아서 공유해 봅니다.


암기고래는 그냥 발음기호 나오고 문제풀이 하고 이런건 기본으로 들어있고요. 단어를 검색해서 나만의 단어 암기장을 만들 수 있는데요. 학교 수엄 일정에 맞게 스스로 입력해서 암기할 수 있는데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음성으로 유명한 강사님들이 설명해주는 단어 뜻 발음 관련 단어나 문구도 함께 들려주기 때문에 눈으로만 보는게 아니라 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어서 이동중에도 마음만 먹으면 암기가 가능하더라고요.





암기고래를 시작하면 고래가 사는 푸른 바다를 연상케 하는 시원한 그림으로 시작합니다.

외워진다. 외워진다. 외워진다. 화면에 보이는것처럼 가장 큰 특징인 말해주는 단어장이랍니다.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서 실행한 화면인데요.

대표그림을 넣어봤습니다. 흐히게 해야 하나 했는데 알아서 흐릿하게 보여주네요 ^^







이화면은 영어 단어를 입력한후 보이는 리스트 화면이고요.

아래 보이는 것처럼 영어가 먼저 나오고 한글을 맞추는 모드와 한글이 먼저 나오고 영어 단어를 선택하는 모드 두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그림에는 없지만 타이머 모드(취침모드)도 있어서 정해진 시간만큼 시간을 정해서 공부할 수도 있겠고, 잠자기전 듣다가 잠들면 알아서 꺼질테니....정말 좋겠죠.







그룹을 만들거나 남이 만든 그룹에 들어가 내가 입력한 단어장을 공유할 수도 있고해서 한사람이 수고하면 다른 사람은 시간을 벌 수있게. 그렇게 만들어 져 있어 좋더라고요.


시원스쿨 강사님들 목소리로 들려주는 암기고래는 목소리로 들려주는 단어 해설을 1분, 2분, 3분 처럼 시간으로 정해서 해설을 반복해서 들을 수도 있고 횟수를 지정해서 1회, 2회, 3~ 5회 이런식으로 원하는 대로 골라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단어암기를 할 수있게 해주는 아주 똑소리 나는 어플이랍니다.


안드로이드용 어플 외에 아이폰용 암기고래 어플도 나와 있고요. 중국어나 스페인어도 가능한데 그건 한번 실행만 해봤는데 당장 필요하지 않아서 리뷰도 생략 합니다.


추가로 주의사항이 있다면 단어를 검색해서 mp3로 듣는 방식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데이터가 들어가니 와이파이에 접속한 환경에서 검색을 해서 폰으로 mp3다운로드를 해새 가지고 다니면서 들어야 혹시나 모를 데이터 요금 폭탄을 피해갈 수 있으니 암기고래 어플을 사용할때는 와이파이에서 mp3 다운로드를 한다음 들으면서 공부하는게 맞는 방법으로 보입니다. 물론...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라면야...상관없겠지만 말입니다.


많은 친구들이 암기고래와 친해져서 쉽게, 많이, 빨리 외울 수 있으면 좋겠어요. 영어단어를 많이 알아야 문법을 하든 토익을 하든 뭘 하지 않겠나 단어 암기는 필수 아니겠어요~~~. 그것도 그렇고 빨리 요령있게 공부하고 남는시간은 자유시간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