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01/사진,포토샵

춘천 증명사진 & 여권사진 , 운전면허증사진 스튜디오 촬영 관련

오랜동안 블로그에 글을 올리곤 했지만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 얘기는 아마 처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만큼 스튜디오에서 중시하지 않아서는 아니고...요

광고하는 만큼 뭔가 나와줘야 되는데 그도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문제는 현재 가격은 올려서 부담주기 싫고 두번째 작은 스튜디오에서 포토샵으로 뽀얗게 하얗게 턱 팍팍 깍아서 계란형얼굴로 만들어서 만원대 이니 촬영하눈 숫자가 많으면 모를까 큰 도움이 되질 못한게 저희같은 가족사진과 웨딩사진을 주로하는 스튜디오의 현실이랄까요?



한참 웨딩사진 촬영하고 있는데 손님오시면 그냥 돌려보내기 일쑤고 그렇다 보니 어쩌다 오시는 분들은 전화를 하고 증명사진 하나 촬영하기 위해 시간 약속 까지 하고 오시는 웃지 못할 상황이 가끔 생기곤 합니다. 오늘 얘기는 중요한 얘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 들어보셔요.^^






거기다가 요즘 제가 일하고 있는 투플러스원스튜디오는 효자동 팔호광장에서 강대후문 가는 방향 파출소 가기 전에 있는데요.


팔호광장을 중심으로 스튜디오가 전에는 꽤 여러곳 있었는데 요즘은 다없어져서 후평동 가는길에 한곳있고 강대후문 방향으로는 그래도 서너곳의 스튜디오가 있지만 저희같은 웨딩스튜디오도 있고 증명사진만 하는 곳도 한곳 있긴 하네요.^^;


이쪽 보다 문제는 효자사거리 방향이 문제인데 스튜디오가 한곳도 없어요. 그러니 증명사진 하나 촬영하자고 지하상가에 까지 나가야 하는데 포토샵으로 뽀얗게만 만들어주는 사진을 하는 사진이 부담스럽다는 어르신들은 예전부터 있던 스튜디오를 찾아 오실 수 밖에 없다는 거죠.



아~ 참 이얘기를 꺼낸 계기가 운전면허 사진이 크기가 바뀌었다고 촬영하러 오신 손님이 민원실에 전화를 걸어 통화한 내용을 들으니 3.5cm X 4.5cm 여권 사진처럼(또는 같은 모양)으로 촬영을 해오라고 안내를 함.


예전 같으면 스튜디오로 뭔가 바뀌었다고 안내장 하나라도 보내왔을 법도 한데 이번 에는 그런 안내문도 하나 안돌리고 규격이 바뀌었더라고요.


협회차원에서는 안내문을 돌렸으려나 그건 모르겠네요. 대표님이 협회 모임에 참석을 안하시기때문에 말이죠...ㅎㅎ


그리고....하나더

규정이 바뀌었다고는 하지만 흰색배경에 양쪽귀만 보이게 하면 예전 반명함판도 문제는 없는 모양입니다. 이젠 포토샵으로 주름을 지우거나 얼굴 성형(?) 턱깍고 눈크게 이런거 자제하고 사진 만들어오라는 통화내용만 전해 듣고 해드렸는데 그뒤 연락이 없으신걸 보니 잘 발급받으신 모양입니다.



여권사진 안경규정여권사진 안경규정


# 춘천 증명사진 # 춘천 여권사진 # 춘천 운전면허증사진



변경된 운전면허용 (증명사진) 규정.

1. 여권과 같은 사이즈 3.5cmX4.5cm

2. 흰색배경.

3. 양쪽귀가 가능한 보이게 정면으로 촬영

4. 앞머리카락이 눈썹을 덮지 않도록 촬영.

5. 6개월이내 촬영된사진.


2016년 2월 1일 변경되었다고 함.

이젠 증명사진(원래는 신분증, 주민등록증 사진을 가리키는 말로 예전에는 2.5X3cm였으나 몇년전 주민등록증사진이 3x4cm 로 변경되어 증명사진이라 하면 3x4cm 반명함을 말함 아지만 주민등록증 사진도 같은 규격으로 바뀔것이라는 얘기가 들림.) 따로 여권사진, 수능 원서사진, 운전면허 사진이 다 동일한 사이즈가 되었다는 뭐 그리 중요한 얘기도 아니고 했는데 말만 길어졌네요.



아래는 오늘 경찰 민원포털에서 캡쳐한 이미지로 3x4cm로 안내되고 있는데 뭐가 맞는 것인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ㅎ 정확한건 규정은 맞고 사이즈는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보임. 뭔가 규정이 바뀌었으면 모든곳에서 한번에 같은 걸 보여주고 말해줬으면 하는 희망사항.




면허증 갱신신청 서류@경찰 민원포털




도로교통법시행규칙 별지서식 59호도로교통법시행규칙 별지서식 59호




그래도 혹시 촬영중이거나 출장중일지 모르니 오실땐 전화한통 주시고 오세요.

팔호광장 투플러스원스튜디오

010.5366.4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