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은퇴,노후준비

노후생활비 적정수준, 노후준비 잘하고 계세요?


위에 가져온 표를 통해 노후생활비 적정수준을 알아봤는데요..

노후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앞의 그림은 국민연금 노후설계사이트 http://csa.nps.or.kr 에서 가져온 통계청의 가계 소비자지출 자료를 토대로한 노후 생활 필요자금과 그 아래는 2010년 국민연금 연구원 에서 조사한 월평균 노후 생활비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아래부분 월평균 노후 생활비 부분을 보시면 노인 혼자 생활할 경우 적정노후 생활비가 전체 기준으로 평균 112만원 이고 서울을 그보다 28만원 정도가 더 많은 140만원 정도이며 최소 76만3천원 은 있어야 생활이 가능한 것으로 나왔고, 부부가 함께 하는 경우 전체 평균 174만원 정도 필요하며 최소 121만 5천원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2010년 자료라서 그간 물가 상승률을 무시 한다고 해도 이정도의 금액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노후를 준비 하는데 과연 노후생활비 적정수준은 어느정도 일까? 노후 생활비로 어느정도나 준비해야 하나 알아보았는데 꼼꼼히 따져서 실속있게, 부족하지 않은 노후를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은퇴를 하고나서 편안하게 지내려면 노후 준비를 탄탄하게 해두는 것이 좋을 텐데요
연금보험을 가입하고 싶지만
어느 보험사의 어떤 보험상품을 골라 가입해야될지
망설이고 계신다면 아래 알려드리는 연금정보넷을 이용해보시기를
추천 드리는데요
개별 각각 상황에 맞도록 설계하고 선택하여 추천해 준다고 하니
연금 보험으로 노후 준비를 생각하신다면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본인과 가족을 위한 노후준비 제대로 하고 계신가요?? 연금정보넷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