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건강,다이어트

눈에 좋은 시력저하를 막아주는 사과주스, 당근주스, 블루베리주스

어제는 퇴근하자마자 저녁식사하고 진짜 발만 씻고 골아 떨어져서 방금전에 일어 났습니다.
한참 자고 일어나니 머리가 참 개운 합니다. 그런데 피곤이 가시질 않았는지 눈이 약간 침침한듯 해서 눈에 좋은거 뭐 없을까 찾아 보았는데요 저는 사진촬영하는게 일이지만 사진 관련일 들이 요즘은 다 디지털기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와 함께 하는 시간이 정말 정말 .....많아졌는데요...눈이 쉽게 피곤해 질때도 간혹 있습니다.


저만 이런 것을 아닐테고 해서....^^



생각난 김에 당근 주스 한잔 마시다가 눈에 좋은 주스...
시력저하를 막아주는 주스에는...특히 비타민C,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해 눈에 좋다고 하니 기억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눈의 피로를 확 날려줄 주스 세가지를 소개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당근주스, 사과주스 많이들 드시고 여유되시면 아니 여유 만들어서 베리종류 주스도 찾아 드시면 눈에 많이 도움 된다고 하니 챙겨 드시면서 즐겁게 블로그 하시길 바랍니다.


눈을 부드럽게 해주는 사과 주스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한 과일로 사과를 꼽습니다. 비타민C는 수정체 외피에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사과 주스는 백내장을 예방하고 눈의피로를 풀어주고 건강하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과에 많이 함유된 칼륨은 눈의 조직을 부드럽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데 칼륨이 부족하면 안구가 딱딱해지고 눈이 약해져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사과에 들어 있는 아연은 시력장애를 지연시키고 황반변성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 주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피로 예방과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지요. 또 베타카로틴은 체내 소장의 점막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우리 몸 속에 흡수된다고 하는데 당근에는 비타민A 외에도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들어 있어 활성산소의 활동을 막아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 주스는 그냥먹기 힘들면 사과를 함께 갈아 신맛을 추가해서 먹으면 당근의 칼슘과 사과산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낫게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마시는 방법은 특별히 따로 없고 아침에 만들어 저녁에 마셔도 좋고 밤에 만들어 아침에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 포도의 30배, 블루베리 주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함유량은 포도의 30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색소로, 안구 망막에 있는 로돕신이라고 빛을 감지하는 광색소의 일종으로 재합성을 촉진하는 기능을 하며 항산화 효과가 매우 뛰어나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는데 블루베리 주스는 우리 몸에 들어가서 눈의 피로는 물론 시력 저하, 망막박리, 백내장 등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베리"가 들어가는 눈에 좋다.

블루베리 이외에도 이름에 ‘베리’가 들어가면 대부분 눈에 좋은 과일이랍니다. 오디(멀베리)와 복분자(블랙라즈베리), 산딸기(레드라즈베리)는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안토시아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가까이 하는게 좋겠지요? 그리고 복분자와 산딸기에는 인체 조직 회복에 도움을 주는 칼슘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건강,다이어트] - 노안수술 방법, 카메라인레이

[메모장] - 매직아이 사진 보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