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건강,다이어트

렌틸콩 효능, 렌틸콩 요리 '렌틸콩 다이어트'까지

얼마전 연예인 이효리의 블로그에 렌틸콩 요리가 올라오면서

그동안 아는 사람들만 찾아 먹었다는 렌틸콩 효능이 요즘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효리 뿐만 아니라 다른 연예인들도 많이 즐겨 찾는다고 하는데

특히 지중해 연안이 유명하고 볼록한 렌즈모양을 하고 있엉서

렌즈콩이라고도 불리는데 이 녀석이 얼마나 좋은지...


세계 5대식품에도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이쯤되면 어떤건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ㅎㅎㅎ


원래의 기원은 잘 알려져있지 않지만 유럽과 아시아, 북아프리카에서 널리 재배되며

렌틸콩은 주로 수프로 요리해 먹고 줄기는 동물의 사료용으로 사용된다네요

우리 시골에서 재배되는 콩과 비슷하지요~


주성분으로는 콩류라 역시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B, 철, 인 등의 함유량이 높은 식재료랍니다.

그외에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12배에 달한다고 하네요.....


렌틸콩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심장병과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추는 효능이 있답니다.


아마 이런 걸 알고 이효리가 먹었던거겠죠??



국내에서는 통조림으로도 많이 유통되고 있고

비교적 구하기 쉬운 식재료 인데요


렌즈콩만 가지고 수프를 끓이기도 하지만 야채수프를 끓일때에도

재료로 들어가기도 하고

나라마다 조금씩 다른데 그리스나 이탈리아 같은 나라에서는 수프나 죽을 끓일때 이용되는

대중적인 식재료로 비교적 값싸고 영양가 높은 식단으로 이용되고 있답니다.





이효리 조용한 아침



얼마전 이효리가 자신의 블로그에 렌틸콩은 삶아 올리브유와 비니거를 넣고

살짝 볶아준 요리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것처럼

렌틸콩 요리 하는법은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요리들로


렌틸콩 요리 종류

수프로 끓이기

밥에 넣어 렌틸콩밥으로 지어먹기

카레에 넣어먹기

샐러드 위에 뿌려 먹기 등의 방법이 가능하고

그중 이름있는 요리를 하나 찾아보니....'미네스트로네'라는 요리가 있었는데...


미네스트로네

이탈리아의 요리로 렌틸콩이 들어가는데 이것은 다른 야채들과 함께

파트타나 쌀을 넣어 만드는데 여기에 들어가는

야채들을 보면 양파, 셀러리 당근, 토마토, 허브, 파스타 등을 사용하며

육수를 넣고 끓여 완성한답니다.


전 빨간 국물이라 그런가 이게 끌리네요~~ㅎㅎ;




렌틸콩 효능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한가지 재료만 가지고 요리를 하게되면

한두번 먹으면 질릴듯 한데

양을 조절해서 조합이 잘 맞는다는 다른 야채들과

함께 렌틸콩을 넣어 요리를 하면 좋을 듯 한데...여기에 놀라운 소식이 하나 더 있는데....


3일 오전에 MBC'기분좋은날'에서 렌틸콩 다이어트가 소개될 예정이라고 해요

예고편에는 개그우먼 양해림이 렌틸콩 다이어트를 시도했는데

다이어트전 95kg에 달했지만

50일 정도 렌틸콩을 이용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해서

12kg이나 감량을 해 83kg까지 뺐다고 하네요.


아마 방송에서는 자세한 레시피를 공개할 모양이니....

방송보고 나중에 한번 더 정리해야 겠습니다.


또 다시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