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생활경제

금융교육을 받아야 금융지식이 생기지!

오랜동안 직장생활을 하고 돈을 모아 저축을 하고 계획대로 집을사고 아이들을 교육시키고 자연스럽기는 한데 나만을 위한 자유시간은 왜 없지? 가끔 출근 안하고 싶고...

커피한잔 들고 사색을 즐길만한 시간이 없다.

혹시 내시간 모두를 돈을 버는 시간 또는 텔레비젼, 컴퓨터와 보내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봐야....


금융교육을 꼭 받아야 하는 이유?


금융교육을 통해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재정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고 사람들에게 물고기를 잡아주기 보다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 낼수 있다는 사실을 바로 알고 명심해야만 한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나를 포함한 우리의 아이들은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배우는 대신 물고기를 파는 방법에만 집중된 교육 받았다. 

돈을 많이 벌수 있게 좋은 학교를 나와서 좋은 직업을 가지거라!!!  

이것이 물고기를 잡는 방법 맞나?

정말 ?  예스 or  노우?? 

홍보배너링크



금융교육은 어디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직장인이라면 조금은 쉽다고 하는 천만원모으기를 실행에 옮겨보자. 

이미 천만원이 모였다면 천만원을 굴리는 방법을 실행에 옮겨 보라. 

오랜 직장생활을 해온 나이기에 안정과 안전함... 이것이 자유가 아니라는 것은 확실하다. 

빠르게 시간을 들여야만 수입이 들어오는 직업 또는 수입원에서 가진 현금과 자산이 돈이 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 

이렇기에 금융지식, 금융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 

어느날 다가온 영업사원의 말이 아니라 내가 찾아가서 알아 보는게 더 좋은걸 추천 받을 확률이 높다. 그것이 무엇이든 대부분 그렇다. 

알아보러 다니는 사람은 여기저기 알아볼테고 더 좋은 것을 고르는 중에 더 좋은 것을 구분해 낼수 있는 능력도 생기게 될터이니....당연한 일이 아닌가? 

미래의 재정문제를 다른사람의 손에 마끼지 말고 내가 가진 금융지식 으로 해결해보라. 물론 처음부터 그러기에는 쉽지않은 것이 당연하다. 

더 많은 저축은 필수이고 저축을 하지 못하면 투자는 없다. 투자를 할 수 없으면 내가 가진 시간을 들여 현금으로 바꾸는 일에서 벗어날 수 없다. 

다들 그렇게 사니까? 나도 그렇게 살아도 된다면 그렇게 살아도 좋다. 주위를 둘러보라 그런 사람이 안그런 사람보다 훨씬더 많지만..... 

속마음은 모두 일주일에 한 이틀 정도는 일하고 나머지는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가족과 함께하고,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데도.... 

당장 날아들어올 여러 가지 고지서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면 진정 그러기에는 엄청난 돈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실제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몇이나 될까? 

잠시 시간을 내어 주위를 둘러보자~


(작성중...)